기계식 키보드 축 종류

play1379

·

2021. 9. 1. 21:4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Lover0의 play1379입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릴 내용은 기계식 키보드 축의 종류입니다. 기존에는 멤브레인 키보드를 많이 사용했지만 요즘 들어 기계식 키보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멤브레인 키보드에 비해 다양한 키감을 주는 축이 존재해 풍부한 사용경험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먼저, 축은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클릭, 넌클릭, 그리고 리니어죠.

클릭부터 알아봅시다. 클릭은 우리가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축입니다. 대표적인 축으로는 청축이 있습니다. 이 축의 가장 큰 특징은 걸리는 느낌과 딸깍딸깍 하는 느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칠 때 경쾌한 느낌이 나죠. 그러나 딸깍하는 소리가 꽤 커서 시끄럽다는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청축 말고는 녹축, 백축, 광축 등이 있습니다. PC방을 가거나 키보드를 파는 곳에 가면 써볼 수 있는 키보드의 축들은 대부분 이 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축은 기계식 키보드에 입문하시는 분들이나 소리 걱정 없이 경쾌한 타건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https://youtu.be/mgNzsfcLPwA

 

앱코 K611 V1 카일광축 클릭 타건 typing sound ASMR

안녕하세요? ITLover0의 GENo07입니다. 방금 전 블로그에 올라간 K611 V1 카일 광축 클릭의 타건 ASMR입니다. 리뷰 링크는 추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www.youtube.com

(이 키보드는 앱코의 k611 v1 카일 광축입니다.)

다음은 넌클릭입니다. 넌클릭을 설명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클릭에서 소리를 뺐다고 보시면 됩니다. 클릭 방식 특유의 걸리는 느낌은 살리면서도 시끄러운 소리는 버려서 제 최애 축이기도 합니다. 넌클릭의 대표적인 축은 갈축입니다. 갈축 말고는 클리어축, 회축 등도 있습니다. 넌클릭 방식의 축들은 소리, 키감, 키압 등이 모든 축들 중 가장 무난합니다. 넌클릭은 청축을 쓰고 싶지만 소리가 걱정되는 분들 혹은 게이밍과 사무용 모두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사무용으로 사용하기에 약간의 소음은 있지만 그렇게 크진 않습니다)
https://youtu.be/LKpa0pG5y3Q

(이 키보드는 COX의 CK87 갈축입니다)

마지막, 리니어 방식의 축입니다. 리니어는 걸리는 느낌 없이 눌리는 축입니다. 또한 소음도 없어 오늘 알려드린 3개의 축들 중 가장 사무용으로 쓰기에 적합한 축입니다. 게다가 조금만 눌러도 눌리고 걸쇠가 걸리는 것을 신경 쓸 필요가 없어 빠른 입력이 중요한 FPS게임 등의 유저들에게서 인기가 많습니다.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모든 축들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축입니다. 그러나 사람에 따라 약간 심심하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축으로는 적축이 있습니다. 그 외에는 황축, 흑축, 진회축 등이 있습니다. 현재 Ghogrdier님은 위 cox ck87의 황축 버젼을 쓰고 있는데요, 느낌이 쫀득쫀득하고 걸리는 느낌은 없지만 만족하면서 쓰고 있다고 합니다. 이 축은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 싶지만 갈축의 소음도 크다고 느끼시는 분들, 사무용으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자, 이렇게 가장 흔한 기계식 키보드의 축들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 외에도 정말 많은 축이 있지만 대표적인 축들만 알려드렸습니다. 다음에는 이 글에서 소개되지 않은 축들에 대해 써봐야겠네요.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른 글에서 뵙도록 하죠.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