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M2 맥북에어 루머 정리
play1379
·2022. 4. 1. 22:38
안녕하세요! ITLover0의 play1379입니다. 오늘 제가 가져 온 주제는 2020년 출시 된 M1 맥북에어의 후속작이 될 것으로 보이는 M2 맥북에어의 루머입니다. 애플은 2020년에 기존에 쓰던 인텔 칩이 아닌 자신들이 직접 개발한 M1 칩을 맥북 시리즈에 넣었습니다. 그리고 M1은 엄청난 성능을 자랑한다고 알려져있죠. 자, 그러면 이 어마어마한 성능을 가진 M1의 후속작인 M2가 탑재 될 것으로 보이는 맥북에어의 루머를 알아보시죠!
(글에서 나오는 정보들은 아직 출시 전의 제품들의 루머이기 때문에 실제로 나올 제품과는 차이가 많을 수 있습니다.)
먼저, 디자인입니다. 기존의 맥북 시리즈의 디자인은 전통적으로 약간 고급스러운 느낌이었습니다. 메탈로 된 바디를 써서 무게감과 고급스러움을 더했죠. 그리고 그 디자인은 작년에 출시 된 맥북 프로에도 적용됐습니다. 그러나 이번 맥북에어는 다른 디자인을 채택할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출시 됐던 M1 아이맥 같은 다채로운 색상과 함께 고급스러움보다는 산뜻함을 더 담을 것으로 보입니다. 블루, 그레이, 퍼플, 레드, 오렌지, 옐로우, 그리고 민트 같은 밝은 느낌의 색상으로 출시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화면크기는 13인치 그대로 갈 것이 확실해보입니다.
블루, 그레이, 퍼플, 레드, 오렌지, 옐로우, 그리고 민트 같은 밝은 느낌의 색상으로 출시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기존의 검은 색상이었던 키보드와 베젤이 화이트 색상으로 바뀔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베젤을 약간 줄이며 작년에 출시 된 맥북프로와 같이 노치 디자인을 탑재한다는 루머도 있습니다.
다음은 디자인 이외의 변경점입니다. 먼저 칩셋이 M1에서 M2로 바뀔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존 M1을 그대로 탑재한다는 루머도 있긴 하지만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봅니다. 그리고 충전 단자가 맥북프로와 같이 맥세이프로 다시 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면 기존의 두 개가 있어 충전할 때에는 하나만 쓸 수 있던 USB-C 포트를 두 개 다 쓸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아, 그리고 디스플레이 패널이 LCD에서 미니LED로 바뀐다는 루머도 존재했으나 비용 같은 측면에서 제한이 있었는지 LCD가 탑재되는 것이 유력해 보입니다. 또, 프로모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는 루머도 있긴 했으나 프로 시리즈와의 급차이 등을 확실히 하기 위해 빠지는 것이 유력해보입니다. 네이밍도 맥북에어에서 에어를 뺀 맥북으로 바뀔 수도 있다고 합니다 .
그러면 출시일은 언제가 될까요. 3월 애플이벤트가 진행되기 전에는 3월에 출시될 수 있다는 루머도 있었지만 이는 틀린 루머였습니다. 현재 나오는 루머를 보면 6월 WWDC 혹은 9월 애플이벤트에서 공개된다는 루머가 많습니다. 특히 9월 애플이벤트가 WWDC보다는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언제가 될 지는 몰라도 올해에는 출시가 확실해보입니다.
가장 중요한 가격은 999달러도 동결 혹은 100달러 인상된 1,099달러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미니LED가 탑재된다면 1,099달러로 출시된다는 말이 많습니다.
아, 몇몇 루머들에 의하면 2023년에 13인치가 아닌 1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맥북에어가 출시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현재 판매 중인 M1 맥북에어와 올해 출시 될 M2 맥북에어 중 어느 것을 사는 것이 좋을까요? 사실 아직 출시 전인 제품이기 때문에 딱 뭐라 말씀드리기는 애매하지만, 그래도 말씀드려보자면 M1 맥북에어는 지금 당장 맥북이 필요하신 분 혹은 루머로 나온 M2 맥북에어의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M2 맥북에어는 나는 몇 달 더 기다려서 M1 보다 성능 향상이 있을 M2를 기다리겠다 하시는 분들, 그리고 M2 맥북에어의 디자인이 마음에 드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M2가 탑재될 것으로 보이는 맥북에어 루머였습니다. 사실 M1이 이미 굉장히 강력한 칩셋이었기 때문에 M2도 성능에 대한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채로운 색상으로 출시되는 것은 좋지만 화이트 베젤과 노치가 조금 걱정됩니다. 화이트 베젤이 잘 못 하면 저렴해 보일 수 있고 저는 노트북의 노치 디자인은 선호하지 않기 때문이죠. 그래도 애플이니 알아서 잘 하겠죠. 그러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애플 > 맥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M1맥북프로 첫인상: 나쁘지 않은데…? (3) | 2021.10.19 |
---|---|
M1 맥북에어 첫인상 / 간단리뷰 (0) | 2021.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