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런처 리뷰: 멋있는 쓰레기

GENo07

·

2021. 6. 11. 09:4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Lover0 GENo07입니다. 오늘은 MS 런처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런처라는 것이 무엇인지 설명부터 해드리고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가장 큰 장점은 개방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는 거잖아요? 그래서 이런 개방적인 시스템을 활용해서 홈화면을 사용자가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게 바로 ‘런처’입니다. 이 ‘런처’는 굉장히 여러 종류가 있는데 아주아주 간단하게 예를 들어드리자면, 유명한 “노바 런처”라는 것도 굉장히 좋은 런처이죠. 오늘 설명한 MS 런처도 이와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자 드디어 본론으로 넘어가서 MS 런처를 거의 3개월 간 사용한 리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대표적인 기능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배경화면을 터치 한 번만으로 빙에서 추천하는 배경화면 이미지로 바뀌게 되는 Wallpaper 기능이 있고, 여러가지 제스처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뭐 다른 런처들에 비해 큰 특징들은 이게 답니다. 

 

그럼 장점 소개해드릴게요.

 

일단 자잘자잘한 편의 기능이 꽤 많은 편이예요. 맨 왼쪽으로 쓸면 위젯을 한꺼번에 정리해서 볼 수 있는 기능이라던가,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제스처, 특히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빙에서 검색한 이미지를 자동으로 배경화면으로 바꿔주는 Wallpaper 기능까지, 전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이 맞나 싶을 정도로 엄청 좋은 기능들이 많았어요. 

 

그리고 MS가 만든 것답게 아웃룩 계정으로 연결하면 스크린 타임 같은 것도 체크할 수 있더라고요. 또한 새로운 기기로 이전했을 때, 기존의 스마트폰과 같은 환경으로 만들어주는 백업 기능도 존재합니다. 

 

근데, 뭐든지 다 장점만 있을 순 없는 법이죠, 단점도 이제 소개시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버그가 좀 심합니다. 제가 “스마트 닥터”라는 LG폰 기능을 사용하여 가끔씩 램을 비웁니다. 근데 이 기능을 실행할 때마다 제스처를 사용하려고 하면 자꾸 권한을 주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램을 수동으로 비울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해서 마이크로소프트 런처를 제외한 다른 앱들을 실행 종료했는데도, 다른 앱들만 실행 종료했는데, 자꾸 권한을 주라고 하더라고요. 막상 접근성 권한을 설정하러 들어가면 또 권한이 설정되어있고… 개인적으로 이 부분은 빨리 수정이 되었으면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런처를 사용한 제 총평은 “버그 빼면 정말정말 괜찮은 런처”였습니다. 솔직히 아직까진 무조건 써야 해! 이정도의 강추 앱은 아니고 그냥 뭐 IT에 관심이 많으시고 마이크로소프트를 좋아하신다면 “쓸만한” 런처인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 글은 여기서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언제까지나 저희의 생각이 담겨있는 글이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히계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