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2 미니 거의 한 달 리뷰

GENo07

·

2021. 8. 11. 16:0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Lover0의 GENo07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제 새로운 메인폰 아이폰 12 미니에 대해서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제가 7월 13일에 사서 좀 늦게 산 편이긴 한데 그래도 그냥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격적인 리뷰에 앞서 제가 왜 ‘미니’를 샀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제가 한 손에 들어와서 되도록이면 웬만한 작업들을 한 손으로 처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또 성능은 플래그십이면 좋은데 하고 생각하던 차에 아이폰 12 미니가 그 조건을 충족해서 사려고 하다가 기회가 생겨서 사게 됐습니다. 

 

서론은 집어치우고 바로 본론으로 가죠. 아 본론으로 가기 전에 대충 오늘 리뷰의 순서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인만큼 디스플레이, 카메라, 스피커, OS, 성능, 배터리, 총평순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디스플레이입니다. 일단 아이폰 디스플레이가 좋기로 유명하죠. 5.4인치의 2340*1080 (476ppi)에 19.5:9 비율, 60Hz의 삼성, LG 둘 중 하나의 AMOLED 디스플레이가 들어갑니다. 또한 세라믹 실드가 적용되어 전작보다 최대 4배 더 단단하다고 주장했죠. 근데 이 제품이 출시될 때부터 논란이 됐던 게 벚꽃 에디션, 번개 현상, 녹조 현상 등이 있었는데 제가 받은 제품은 양품이었기 때문에 양품 기준으로 말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인 품질은 P3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것만큼 확실히 전체적인 품질은 매우매우 좋았지만 솔직히 120Hz 미지원은 이 가격대에선 좀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역시 아몰레드답게 명암비가 엄청나게 좋았습니다. 

 

두 번째. 카메라입니다. 일단 기본적인 스펙을 말씀드리자면 광각과 초광각 구성으로 각각 12MP의 F/1.6, F/2.4의 조리개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둘 다 위상차 검출 AF를 지원합니다. 또한 Dolby Vision을 최대 4K 30fps까지 지원합니다. 일단 사진은 광각 초광각 모두 야간 모드를 지원하고 전체적인 품질은 플래그십답게 양호합니다. 또한 동영상도 동급 최강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훌륭했습니다. 또한 Dolby Vision의 색감도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세 번째. 스피커입니다. 아이폰의 스피커는 원래 훌륭하죠.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인데 제가 듣기에는 베이스도 충분하고 고음이나 저음이나 음이 짤려나가는 거 하나 없이 균형도 괜찮았습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울림통 차이가 있다보니까 개인적으로 좀 아쉽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네 번째. OS입니다. 사실 저는 아이폰에서 iOS를 빼면 솔직히 아이폰을 살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금 iOS 15를 베타로 올려서 사용하고 있는데, 역시 iOS는 iOS라 최적화도 정말 끝판왕이고 (그래도 4GB 램은 아쉽습니다…) 위젯이 안드로이드에 비해서 좀 아쉽긴 해도 iOS답게 완성도는 높았습니다. 또 제가 사용하는 애플워치, 아이패드, 맥북에어와의 연동성도 굉장했습니다. 

 

다섯 번째. 성능입니다. 현재 스마트폰 AP 중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A14 Bionic을 탑재하여 정말정말 성능이 좋습니다. 웬만한 작업들이 누르면 뜨고 누르면 떠서 정말 만족감이 높았습니다. 그러나 4GB의 LPDDR4X 램은 아무래도 좀 아쉬웠습니다. 다음에는 일반 버전도 6GB로 업그레이드 해주었으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배터리입니다. 용량이 2227mAh라는 실로 해괴한 숫자인데, 숫자가 해괴한 것 말고도 아무리 사이즈가 작다고 하더라도 이 용량은 진짜 너무했습니다. 제 사용패턴으로는 하루를 간당간당하게 사용이 가능하긴 했습니다. 

 

자 이제 총평을 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품은 같은 크기의 제품들 가운데 가장 좋은 성능과 완성도를 자랑했습니다. 그러나 아쉬운 램 용량과 배터리 용량은 좀 아쉬웠습니다. 또한 코로나 19 시국에 사용하기 불편한 Face ID (저는 애플워치를 써서 불편하진 않았습니다.) 또한 아쉬웠습니다. 아이폰 13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시기에서는 별로 추천드리고 싶진 않지만 이 폰은 정말정말 무난한 폰이라서 꼭 지금 사셔야 하는 상황이라면 사도 문제는 크게 없을 듯합니다. 그럼 저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고, 다음 포스트에서 뵙도록 하죠. 안녕히계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