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OS 15 베타 초간단 리뷰 : 버그 대환장 파티

GENo07

·

2021. 6. 11. 09:3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Lover0의 GENo07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실망스러웠던 WWDC21에서 발표되었던 iPadOS 15 베타 버전에 대해서 아주아주 간단하게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눈에 띄는 변경점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 멀티 태스킹 개선

원래는 굳이 독바를 끌어올려서 아이콘을 배치해야 했다면 이제는 위에 항상 표시되는 점 세개를 클릭하면 1:1 분할, 팝업 형식의 분할, 전체화면 사용이 확실히 편해졌습니다. 또한 홈버튼을 두 번 클릭하거나 쓸어올려서 볼 수 있는 멀티태스킹 화면에서 이제는 분할 사용중인 앱도 한 번에 볼 수 있게 되었고 그 앱을 바로 다른 앱에 분할을 한 상태로 합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멀티태스킹은 편해졌습니다.

 

2. 독 바 개선

이건 굉장히 소소한 업데이트이긴 한데 홈버튼이 있는 아이패드의 경우 유튜브 전체화면을 사용중이었을 경우 한 번 올리고 한 번 더 올려야 독바가 나왔는데 이제는 그냥 한 번만 올리면 독바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만족감이 꽤 크더라고요. 

 

3. 위젯 개선

위젯이 이제는 iOS 14 처럼 기존 iPadOS와는 다르게 보다 자유롭게 배치가 가능해졌습니다. 

 

4. 앱 서랍 등장

이거도 iOS 14처럼 앱 서랍이 등장했습니다. 

 

5. 이 외에도 소소한 몇 가지가 변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뭔가 새롭게 변했다기보다는 전체적으로 많이 안정화 된 느낌이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iPadOS 15보다는 iPadOS 14.8에 더 가깝워 보입니다.

 

아직까지는 베타 1이라서 그런지 확실히 불안정하고 (사용하다 꺼지기까지도 함) 그에 반해 업데이트 된 내용이 별로 없어서 굳이 베타 1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그럼 저는 오늘 글을 여기서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안녕히계세요! 

 

P.S. 집에서 주무시고 계시던 6s 할배를 꺼내서 iOS 15 베타를 올려드렸습니다....

(배경사진은 LifeWire.com 에서 가져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