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오픈형 이어폰을 선호하는 이유 : 그냥

GENo07

·

2022. 5. 21. 20: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ITLover0의 GENo07입니다.

 

서론 

오늘은 제가 오픈형 이어폰을 선호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어폰의 종류와 그 정의, 그리고 제가 오픈형을 선호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어폰의 착용 방식에 따른 종류

이어폰을 분류할 수 있는 방법은 굉장히 많습니다. 그 중, 오늘의 주제의 주인공인 오픈형은 이어폰의 착용 방식에 따라 분류했을 때 들어볼 수 있는 말입니다. 이어폰의 착용 방식에 따라 분류를 하면 크게 세 가지로 나뉩니다. 귀에 폼이나 고무 같은 소재로 된 팁을 꽉 조여서 들어가는 커널형, 비교적 널널하게 들어가는 오픈형, 귀에 들어가지 않는 골전도로 나뉩니다. 그 중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커널형과 오픈형입니다. 커널형 같은 경우 차음성이 좋고 이에에 따라 음질도 일반적으로 가장 좋은 편입니다. 오픈형 같은 경우 아무래도 비교적 뚫려 있는 부분이 많다보니 차음성도 별로이고, 이에 따라 비교적 음질이 좋지 못한 편입니다.

 

내가 오픈형을 선호하는 이유

그럼 오픈형이 차음성도 떨어지고, 음질도 떨어지는데 저는 왜 오픈형을 선호할까요? 그 이유는 바로 커널형 이어폰의 치명적인 단점 몇 가지 때문입니다. 커널형은 기본적으로 차음성이 지나치게 뛰어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로 길을 가면서 노래를 들을 때 무선 이어폰을 쓰는 제 입장에선 별로 달가운 부분은 아닙니다. 또한, 풍절음이 굉장히 심합니다. 바람이 조금만 불어도 걷게 되면 엄청난 풍절음이 들려옵니다. 이러면 아무리 음질이 좋다고 하더라도 사용경험이 크게 저하될 수밖에 없습니다. 오픈형의 경우 이러한 단점을 전혀 갖지 않기 때문에 저는 오픈형을 더 선호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그냥 잡담에 가까운 제가 오픈형 이어폰을 선호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 글에서서 뵙는 걸로 하고, 이 글은 여기서 마치죠. 그럼 안녕히계세요!

반응형